[엑셀 기초 4편] 새 창, 머리글 고정 (표 설정), 전체 행/열 선택 단축키
안녕하세요, 오늘도 아무도 알려주지 않지만 알아두면 좋은 엑셀 핵심 기능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.
1. 여러 시트를 실시간으로 비교하는 법
하나의 파일에서 여러 시트를 비교하고 싶을 때 쓰는 기능입니다.
(1) [보기] 탭에서 '새 창'을 선택합니다.
(2) 똑같은 내용의 파일이 열립니다. 파일을 양쪽에 두고 비교하면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.
(중요!! 새로 열린 파일에서 자료를 수정하면, 기존 파일에서도 수정되도록 연동되어 있습니다.)
2. 표 기능으로 머리글 항상 표시하기
아래 그림처럼 표 제목이 문서 중간에 있을 때는 틀 고정으로 표 제목을 계속 보이게 하는 것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.
(1) 하단에 있는 표 선택 후 Ctrl + A로 전체 범위 선택해 주고 [삽입] 탭에서 중간에 표를 선택합니다.
(2) 표 만들기 창이 뜨면 머리글 포함 체크 후 확인을 선택합니다.
(3) 표로 바꾸는 순간 원래 있던 서식이 깨지고(줄이 생김) 셀 병합이 풀리는 문제가 있습니다.
셀 병합은 원본 데이터 자체에서 수정해야 하지만, 서식은 [테이블디자인] 탭에서 확장 없음을 선택하면 됩니다.
서식을 바꾸면 아래 그림처럼 바뀝니다.
(4) 스크롤을 내려보면 머리글이 고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(5) 표 설정해제하는 방법은 표를 선택한 뒤 [테이블 디자인] 탭에서 '범위로 변환'을 선택합니다.
(6) 아래 그림과 같이 확인창이 뜨면 예를 선택해 줍니다. 원래대로 표가 아닌 데이터로 자료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.
3. 전체 행/열 선택 단축키 사용법
(1) 단축키 Shift + space를 누르면 선택한 셀 기준 전체 행을 볼 수 있습니다.
(2) 단축키 Ctrl + space를 누르면 선택한 셀 기준 전체 열을 볼 수 있습니다.
다른 엑셀 핵심에 대해 알고 싶으시면 아래 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[엑셀 기초 3편] 클립보드 활용, 횡 스크롤 단축키, 틀 고정 단축키, 나만의 단축키 설정 (빠른 실
안녕하세요, 오늘은 엑셀 기초이자 핵심 기능에 대해 3번 째 글을 작성하려고 합니다. 기초적인 내용만 담아서 배우기 어렵지 않지만, 누가 잘 알려주지 않는 기능들입니다. 엑셀에 대해 잘
every-haha.tistory.com
[엑셀 기초 2편] 아이콘 집합, 필터 설정 단축키, 자동 채우기
안녕하세요, 오늘은 오늘은 엑셀 필수 기능 중 자료분석을 위해 알아두면 좋은 기능 3가지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. 쉽게 작업하기 위한 단축키들도 소개할 예정이니, 천천히 읽어보면서 숙지하
every-haha.tistory.com
[엑셀 기초 1편] 이전 작업 다시 실행, 가운데 맞춤, 세로 셀 병합, 그룹별 순번
안녕하세요, 오늘은 엑셀에서 알아두고 쓰면 편한 핵심 기능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. 여러 기능 중 문서관리 부분에 대해서 팁 4가지를 준비했습니다. 1. 이전 작업 다시 실행 'F4' 단축키문
every-haha.tistory.com